스텔라는 '낭포성 섬유증' 이라는 병에 걸려있다. 스텔라는 오늘도 병원에서 유튜브 방송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병원에 얼마나 오래있었는지 병실을 자기 집처럼 꾸며놨다.

 

 

폐의 50%만 기능을 하고 있어서 폐이식이 필요하다. 이식된 폐의 수명은 5년 정도다. 새로운 치료법을 찾을 때까지 계속 생명 연장을 해야한다. 

 

 

스텔라는 새 아기가 왔다는 소식에 신생아 집중 치료실에 구경하러 간다. 그 곳에서 윌 뉴먼을 만난다. 간호사는 둘이 같이 있는 걸 보고 기겁하며 6피트 거리를 유지하고 떨어지라고 한다. 윌도 같은 병에 걸려있다. 같은 병을 가진 사람끼리는 6피트 이하 접근 금지에 스킨쉽도 금지다. 서로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영원히 폐이식을 할 수 없다. 

 

 

윌은 유튜브에서 스텔라의 영상을 찾아본다. 윌은 B 세파시아에 감염되어 약물 임상실험 참가 중이지만 치료에 회의적으로 약도 제때 먹지않는다.

 

 

둘은 신생아실에서 다시 만난다. 윌은 스텔라에게 널 그리고 싶다고 하고 그 조건으로 스텔라는 그에게 치료를 제대로 받으라고 한다. 그녀는 그에게 직접 만든 환자용 앱을 알려주고 약 키트를 정리해준다. 매일 실시간 영상 통화를 하면서 같이 약을 먹고 치료를 한다. 같이 운동을 하고 헬스장에서 윌은 스텔라를 그리기 시작한다. 

 

 

스텔라는 하나뿐인 언니가 절벽에서 다이빙을 하다가 죽고 부모님이 이혼하시자 언니 대신 자기가 죽었어야한다고 죄책감에 시달린다. 부모님에겐 이제 자기밖에 없으니 꼭 살아야한다고 더욱 더 치료에 집중한다. 

 

 

그녀는 G튜브 감염으로 폐혈증 위험이 있어서 교체 수술을 해야한다. 수술할 때마다 언니가 옆에서 노래를 불러주고 힘이 되어줬는데 이번엔 언니없이 수술을 해야한다.  이 때 윌이 찾아와 언니가 불러주던 노래를 불러주고 수술실 천장에 언니가 그려준 폐그림을 붙여준다. 

 

 

이 모습을 본 간호사는 같은 병을 가진 사람들끼리 만나면 결국 둘 다 죽게된다고 경고한다. 수술이 무사히 끝났지만 윌은 그녀를 피하고 있다. 그녀는 유튜브로 윌에게 메세지를 보낸다.

 

 

5피트 당구채로 거리를 유지하면서 만나자고 한다. 원래 6피트 거리 유지지만 1피트 정도는 뺏어와도 되지 않을까? 둘은 병원 내 중앙공원에서 제대로 첫 데이트를 한다. 

 

 

당구채로 거리를 유지한채 둘은 옷을 벗어 서로의 흉터를 보여주고 수영을 한다. 

 

 

오늘은 윌의 생일이다. 

생일이지만 가족도 친구들도 아무도 오지 않는다. 스텔라는 그를 위해 이벤트를 준비한다. 못 온다던 가족과 친구들이 모두 모여서 서프라이즈 파티를 연다. 같은 병을 가지고 있는 병원 친구인 포가 요리를 한다. 

 

 

그러나 간호사 파브에게 또 걸리고 만다. 파브는 모두의 안전을 위해 윌을 다른 병원으로 보내기로 한다. 

 

 

그날 밤 포가 죽는다. 

스텔라는 불빛이 보고 싶다며 눈오는 밤거리를 걷고 윌도 따라나선다. 둘 사이의 거리는 점점 5피트보다 가까워진다. 장갑을 꼈으니 괜찮을거라며 둘이 처음으로 손도 잡아본다. 둘은 서로 사랑 고백을 하고 키스를 하려다가 멈칫한다. 

둘은 꽁꽁 언 강에서 놀다가 얼음이 깨져 스텔라가 물에 빠지고 만다. 윌은 그녀를 살리기위해 어쩔 수 없이 인공호흡을 한다. 

 

 

그때 병원에서는 스텔라에게 이식할 폐가 이송되고있다. 다행히 그녀는 의식을 되찾고 폐이식 수술을 받는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이났고 다행히 감염되지 않았다. 그러나 윌은 치료에 전혀 차도가 없다. 

 

 

그는 그녀를 위해 이벤트를 준비한다. 불빛을 보고 싶어하는 그녀를 위해 병원 밖에 거대한 전구를 설치한다. 그리고 마지막 선물로 그림을 전해주고 그녀를 위해 떠난다.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