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도 할 겸 간단하게 먹고싶은데 제과점 샐러드는 부실하고 어디 좋은데 없나하고 찾은 곳이 투고샐러드이다. 



부산시청역 7번 출구로 나와서 밑으로 내려가면 투썸플레이스 옆에 시티애비뉴 1차 상가건물 1층에 있다. 가게는 아주 작아서 안에서 먹을 공간은 없고 테이크아웃과 배달만 된다. 

 

▲ 영업시간 


원래 일요일은 휴무였는데 최근에는 일요일도 영업을 한다. 아니 도대체 언제 쉬나요? 오후 3시 반부터 4시 반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라 피해서 가야한다. 


▲ 투고샐러드 메뉴 


샐러드가게 답게 다양한 샐러드가 있다. 뭘 먹어볼까나...


인 추가 

모짜렐라 / 칠리파스타 2,500원

목살 / 닭가슴살 / 리코타 / 훈제연어 2,900원

닭다리살 / 치즈오징어 / 콩앤콩 / 구운채소 / 새우 3,500원

연두부 1,000원 


사이드 추가 

닭걀볶음밥 2,000원 

치아바타빵 1,500원 


토핑추가

할라피뇨 / 올리브 / 마늘후레이크 / 모닝빵 / 달걀 700원 


드레싱 추가 700원 




배달은 3만원 이상 주문시 무료 배달이고 3만원 미만일 때는 지역별로 배달료가 틀리다. 요즘 치킨도 그렇고 배달료를 받는게 대세인가보다. 


▲ 원산지 표기 



여기는 미리 만들어놓는게 아니라 주문하면 그때부터 샐러드를 만들기때문에 조리하는데 15분 정도 걸린다.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때는 직장인들이 많이 몰려와서 1시간이나 기다려야할 때도 있다. 그래서 항상 미리 전화로 주문하고 찾으러 갔다.



메장에 와서 주문을 하면 양상추, 청상추, 케일, 치커리 중에서 원하는 채소를 담을 수 있다. 난 항상 전화주문을 해서 완성품만 받아왔는데 채소는 거의 양상추만 있었다. 다양한 채소를 먹고 싶으면 직접 가서 담는게 좋다. 




포장해온 목살스테이크샐러드와 훈제연어 샐러드에 달걀볶음밥까지 추가했다. 



커피 레귤러 사이즈 정도되는 종이컵에 볶음밥을 담아준다. 밥알 색이 노란색이다. 달걀을 입힌건가? 강황밥에 달걀, 참기름, 간장, 후추가 들어가고 그 위에 참치가 올려져있다. 쉐킷 쉐킷 비벼서 먹어보니 오~~ 샐러드보다 이게 제일 맛있다. 이 날 너무 배가 고파서 지하철을 기다리면서 앉아서 순식간에 해치웠다. 케이스가 커피들고있는 것 처럼 보여서 민망하지도 않고 가격도 2,000원으로 아주 착하다. 



집으로 돌아와 드디어 늦은 저녁. 투명 용기에 속이 훤히 보이도록 포장이 되어있다. 이제 뚜껑을 열어볼까나. 목살스테이크 샐러드 5,900원 



일단 다른 샐러드보다 목살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있다. 여기에 리코다치즈를 2,900원 주고 추가했더니 더 먹음직스럽게 보인다. 목살에서 불맛도 나고 푸짐해서 먹으니 배가 불렀다. 고기가 너무 많아서 다이어트는 안되겠구나. 



소스는 발사믹, 오리엔탈, 레몬, 자몽, 파인애플 이렇게 5가지 종류가 있다.  주문할 때 그냥 아무거나 달라고 했더니 발사믹 드레싱을 줬다. 발사믹 소스를 다 부으면 점점 짜져서 2/3만 부으니 딱 맞았다. 




그 다음은 훈제 연어 샐러드. 



목살보다는 훈제연어 양이 작아보인다. 가운데 몰려있는 훈제를 치웠더니 양상추만 한가득이다. 이거 양이 너무 작은거 아닌가 싶었는데 막상 연어와 계란이랑 같이 먹으니 딱 맞았다. 그래도 연어가 더 많았으면 좋겠네. 



이번에도 "드레싱 아무거나 주세요" 했더니 무난한 오리엔탈 드레싱과 발사믹 드레싱을 넣어주셨다. 오리엔탈은 맛이 너무 강하고 발사믹 드레스가 좀 더 나았다. 다음엔 다른 드레싱으로 달라고 해야지. 




샐러드가 맛있어서 다시 찾아갔다. 이번엔 닭가슴살 샐러드를 시켰다.  



닭가슴살이 목살스테이크처럼 양이 많다. 



오리엔탈과 발사믹을 반씩 넣고 뚜껑을 덮고 마구 흔들면 자연스럽게 섞인다. 닭가슴살이 퍽퍽하지 않고 괜찮았다. 



아주 듬뿍 들어있는 야채들. 

먹어본 것 중에서 가장 맛있는 건 달걀볶음밥이다. 요즘 삼각김밥도 천원이 넘는데 완전 강추~!! 이 것만 따로 팔았음좋겠다. 


< 내 돈주고 사먹은 후기입니다. >


※ 이전 포스팅 보기 

부산 모라동 맛집 포항물회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캡슐커피머신 사용법과 후기

해운대 장산 콩국수 맛집 하가원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