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사는 언니가 콩국수가 맛있다고 이 식당에 데려갔는데 그 뒤로 여름만 되면 자주 찾는 곳이다. 폭염이 계속되어 입맛도 없고 시원한 국수가 먹고싶어서 해운대로 갔다. 



가게는 해운대 장산역 근처 좌동재래시장에 있다. 밤에도 시장은 환하게 불이 켜져있다. 



좌동재래시장 공용주차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있어 주차하기 편했다. 



공영주차장이 만차가 되는 일은 잘 없어서 가까운 이 곳에 주차를 했다. 좌동재래시장은 매월 셋째주 일요일은 정기휴무다. 



 주차장은 하나주차장, 신도시주차장, 좌동재래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저녁식사 시간대여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다. 오늘은 혼밥하러 왔는데 혼밥해도 괜찮은 듯. 


▲ 하가원 메뉴판



입구에서 패트병에 든 콩국물과 콩면을 따로 포장해서 팔고있다. 콩면은 생면이라 삶아서 먹어야한다. 콩국은 방부제가 안들어가 있어서 냉장 보관시 최대 이틀 안에 다 먹어야한다. 너무 더워서 가스랜지 앞에 서 있기도 싫어서 콩국 한병만 사왔다. 아침에 선식대신 먹으니 배가 부르다. 



밑반찬은 오직 김치뿐이다. 무김치는 항아리에 담겨져 나온다. 




드디어 나온 콩국수!! 이게 국수인가 크림 스프인가? 국물이 엄청 진하다. 요즘 유전자 조작으로 만든 수입산 콩이 많이 유통된다는데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들었단다. 



먼저 숟가락으로 국물 한번 떠먹으면 바로 진~한 국물 맛이 느껴진다. 그릇이 의외로 커서 국물까지 한그릇 다 먹으면 정말 배터진다. 



주차비는 만원 이상 주문한 고객에 한해 계산 시에 천원을 할인해준다. 배가 고파서 초스피드로 밥을 먹고 좌동재래시장 주차장에 주차한지 1시간도 안됐는데 벌써 주차비가 천원을 훌쩍 넘었다. 공영주차장은 10분당 500원이다. 



혼밥 인증~! 



※ 이전 포스팅 보기 

부산 남천동 팥빙수 맛집 보성녹차

마카롱 살롱드보네 VS 디블루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1층)

부산 떡볶이 맛집 다리집 남천동 본점 VS 롯데백화점 서면점

부산 사하구 하단동 맛집 하기연 진주냉면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