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처 사장님이 남천동에 팥빙수 맛집이 있다고 소개해주었다. 서울에서 온 손님을 모시고 갔는데 다들 흡족해했다고 했다. 그 말을 들으니 안 가볼 수가 없지 바로 주말에 찾아가봤다. 


주소 : 부산시 수영구 남천1동 363-3(수영로 394번길 28)

전화 : 051-625-5544



남천역 근처에 있는데 큰 도로변이 아니라 좁은 골목에 있어서 차를 몰고 가니 한번에 찾기가 힘들었다. 골목을 돌다가 팥빙수 간판이 크게 보여서 찾을 수 있었다. 



가게 앞에 바로 주차장이 있어서 이 곳에 주차를 했다. 유료주차장인 줄 알았는데 보성녹차팥빙수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이었다. 따로 주차권 필요없이 이 곳에 무료주차를 하면 된다.




주차를 하고 나오니 갑자기 숲속이 펼쳐진다. 



가게 입구가 어딘지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가게가 나무로 뒤덮여있었다. 보성녹차라고 쓰여진 곳이 입구였다. 원래 주인이 10년간 보성녹차 총판을 하다가 녹차팥빙수를 팔기 시작해서 상호명이 보성녹차라고 한다. 



주말 오후 3시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주문대 위에 떡하니 있는 "생활의 달인 팥빙수 최강달인"

여기 유명한 곳이었구나. 

팥빙수는 항상 용호동 할매 팥빙수를 먹으러 갔었는데 나만 몰랐네.



상호명은 보성녹차인데 녹차는 안팔고 음료는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식혜만 팔았다. 대신 녹차는 셀프로 무료로 마실 수 있었다.



주메뉴는 2가지 뿐이고 모두 포장 가능하다. 

팥빙수 2,500원 

단팥죽 2,500원 



와이파이도 빵빵하게 터진다. 




다리집처럼 주문하면 결제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팥빙수를 준다. 


부산 떡볶이 맛집 다리집 남천동 본점 VS 롯데백화점 서면점



오빠랑 나랑 한그릇씩 팥빙수 2개 



안에 재료는 얼음과 팥 그리고 위에 아주 쪼금 올려져있는 녹차가루 뿐이다. 오로지 팥맛으로만 승부하는 팥빙수다. 먹어보니 역시 팥이 정말 맛있었다. 

그런데 용호동 할매 팥빙수랑 비슷했다. 어디가 더 맛있다고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내 입에는 둘이 똑같은 맛이었다. 다른 점은 여긴 녹차가루를 뿌려준다는 것~! 



릴리케이크 수제쿠키도 맛있어보여서 같이 주문했다. 1개 3,000원 



이 쿠키는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는 평범한 맛이었다. 



먹을수록 목막혀서 마실 게 꼭 필요한 그런 맛이다. 




일단 팥빙수부터 다 먹고 가게 구경을 했다. 계산대 오른쪽으로 가니 마치 식물원같은 숲속이 펼쳐진다. 여기가 분위기가 제일 좋은데 여기서 먹을껄... 팥빙수에 정신이 팔려서 분위기 생각없이 바로 먹기부터 했네. ㅠ.ㅠ 



밖은 너무 더운데 여긴 에어컨도 안틀었는데 너무 시원했다. 온통 나무로 둘러쌓여있어서 그런가보다



계산대 왼쪽으로 가면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다. 



밑에서 올려다 볼때는 공간이 작은 줄 알았는데 막상 2층으로 올라와보니 되게 넓었다. 



이 가게는 오는 손님들의 연령대가 다양했다. 가족끼리 단체로 오는 사람들, 커플들 그리고 어르신들이 가장 많았다. 어르신들 입맛에 맞는 팥인 듯 하다. 



그리고 2층에는 테라스까지 있었다. 



이렇게 밖으로 나가면 나무잎으로 가득 둘러쌓인 테라스가 나온다. 



2층에서 바로 밖으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도 있었다. 가게가 미로처럼 은근 엄청 넓다. 




가게 바로 맞은편에 있는 곳은 다른 가게 인줄 알았는데 여기도 보성녹차 가게였다. 주문을 하고 자리가 없으면 여기서 먹으면 된다. 



여전히 이 곳도 사람들이 많다. 



1층과 옆가게인 삼진어묵 사이에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다. 



2층으로 올라가니 여기도 탁트인 루프탑이 나왔다. 



런데 여기는 햇빛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더웠다. 맞은편에 있는 곳이 더 시원하고 좋았다. 

항상 가던 용호동 할매 팥빙수와 가격은 똑같고 맛은 비슷했다. 대신 보성녹차는 주차장이 있고 가게가 더 넓고 식물원에 온 듯한 분위기도 좋다는 것~!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 이전 포스팅 

마카롱 살롱드보네 VS 디블루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1층)

부산 수영구 남천동 두루치기 맛집 우정식당

부산 사하구 하단동 맛집 하기연 진주냉면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