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 계약직 직원인 잭 말릭은 무명 뮤지션이다. 래티튜드 페스티벌에서 노래를 하지만 관객은 썰렁하기만 하다. 

 

 

어느 날 전세계에 갑자기 12초 동안 정전이 일어나고 자전거를 타고 가던 잭은 버스에 부딪혀 교통사고를 당한다. 잭은 앞니 2개가 부러지고 그의 친구 엘리 애플턴이 그를 간호해준다.

 

 

앨리는 퇴원 선물로 기타를 선물해준다. 친구들이 모인 자리에서 그는 비틀즈의 '예스터데이'를 부른다. 그런데 친구들이 이 노래를 전혀 모르고 비틀즈도 전혀 모른다. 잭은 친구들이 농담하는거라고 생각한다. 

집으로 돌아가 잭은 구글에 비틀즈를 검색해보지만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 가지고 있던 비틀즈 음반도 사라졌다. 비틀즈의 후계자인 오아시스도 사라졌다. 심지어 코카콜라도 사라졌다.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비틀즈는 사라진다. 비틀즈는 오직 잭만 기억하고 있다. 한밤 중에 앨리를 찾아가 잭은 정말 비틀즈를 모르냐고 물어본다. 

 

 

그는 비틀즈의 노래 가사들을 기억해내려고 애쓴다. 

 

 

공연장에 가기 전 부모님 앞에서 'Let it be'를 피아노 연주하면서 부른다. 그런데 부모님은 전혀 집중을 못한다. 라이브 카페 곳곳에서 비틀즈 노래를 부르지만 사람들은 반응이 없다. 

 

 

그때 그의 노래를 듣고 음반회사 관계자 케빈에게 제의가 들어와 비틀즈의 유명 노래를 담은 앨범을 만든다. 잭은 마트에서 고객들에게 앨범을 무료로 나눠준다. 

 

 

잭은 드디어 방송 출연을 하게 되고 'In my life'를 부른다. 

 

 

 

방송이 끝나고 노래 잘 들었다며 가수 애드 쉬런에게 전화가 온다. 에드 쉬런은 그를 만나러 잭의 집까지 찾아온다. 에드 쉬런의 유럽 투어 공연에 오프닝 공연으로 잭을 섭외한다. 

 

 

잭은 로드매니저로 로키를 데려간다. 에드 쉬런의 전용 비행기를 타고 모스크바 공연장으로 간다. 잭은 'back in the USSR'을 부르고 관객들은 열광한다. 에드쉬런은 잭에게 10분만에 곡을 만들어 대결을 하자고 제안한다. 잭이 비틀즈의 노래를 부르자 에드는 바로 패배를 인정한다. 

 

 

에드의 매니저 데브라 해머는 잭에게 LA에서 앨범을 만들자고 제안한다. 잭은 비틀즈 노래를 부르다가 살짝 자기가 작곡한 'the summer song'을 부르지만 바로 퇴짜맞는다. 잭이 담배 한대 피고싶다고 하자 사람들이 담배가 뭔지 모른다. 이 세상에서 담배도 없어진 것이다. 

인터넷으로 그의 노래 5곡을 먼저 올리고 전세계적으로 대히트를 친다. 

 

 

리버풀

 

 

비틀즈의 더 많은 노래를 떠올리기 위해 잭은 비틀즈의 고향인 리버풀로 간다. 앨리가 그를 보러 리버풀로 찾아오고 잭은 그녀와 하룻밤을 보내려고 하지만 엘리는 어차피 넌 내일 떠날테니 하룻밤 상대는 싫다고 거절한다. 다음날 아침 그는 엘리를 찾아 기차역으로 온다. 엘리는 반평생동안 그를 사랑했다고 고백한다. 그러나 이미 그는 슈퍼스타가 되어버렸고 그녀는 로스토프트에 사는 학교 선생님이다. 

그녀는 자신을 잡고 싶으면 지금 여기에 남으라고 하지만 그는 오늘 음반사장과 저녁식사가 있고 내일 티비쇼에 출연해야한다. 

 

LA로 돌아온 그는 앨범 준비가 한창이다. 엘리는 잭에게 전화해서 음반회사 관계자였던 케빈을 만나고 있다고 말한다. 

 

 

잭은 엘리를 만나기 위해 자신의 고향인 골스톤 pier 호텔에서 수많은 관객들 앞에서 공연을 한다. 예전에 자신이 퇴짜맞은 곳이다. 그러나 엘리 옆에는 남자친구 케빈이 있다.

공연하기 전 기자들 앞에서 앨범 발표를 한다. 그 자리에 혹시 존 레논이나 폴 매카트니에게 영감을 받은 건 아니냐고 묻는다. 잭은 당황해하며 기자회견을 서둘러 끝낸다. 

 

 

 

공연이 끝나고 대기실로 비틀즈를 알고있다는 2명이 찾아온다. 이 세상에서 우리 셋만 비틀즈를 알고있다며 그들은 비틀즈의 노래를 듣게 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그들은 쪽지하나를 건네준다. 

잭이 쪽지에 적혀있는 주소로 가니 78살의 존 레논이 살고있다. 비틀즈의 존레논이 아닌 한 남자로서 존은 사랑하는 연인과 아주 행복하게 살고있다. 존은 잭에게 항상 진실되게 살라고 조언한다. 

 

 

잭은 공연장에서 사람들에게 자신이 사실은 비틀즈가 만든 곡을 배낀 거라고 고백한다. 그는 모든 사람들이 이 노래를 들어야한다며 인터넷에 모든 곡들을 무료로 올린다.

 

 

그리고 엘리에게 사랑한다고 고백한다. 관객석에선 남자친구 케빈이 지켜보고 있다. 케빈은 엘리가 행복하길 원한다며 떠난다. 

 

 

잭은 엘리와 결혼해서 두 아이를 낳고 행복하게 산다. 잭이 볼드모트를 물리친 헤리포터가 된 기분이라고 하자 엘리는 헤리포터가 누구냐고 묻는다. 이 세상에서 헤리포터도 사라졌다.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