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슬리가 귀족인 로빈과 마리안은 연인 사이이다. 로빈은 주 장관이 보낸 징집 통고문을 받는다. 

 

 

4년 후 

 

 

이 시대의 전쟁 무기는 활이다. 로빈의 군대는 전쟁터에서 승리하고 적들을 포로로 잡아온다. 군인들이 포로들을 무작위로 죽인다.

 

 

기스본 대장이 포로 존의 아들을 죽이려고 하자 로빈은 이를 말리다가 군대에서 쫓겨난다. 결국 존의 아들은 죽고 존은 손을 잃는다. 

다시 고향 노팅엄에 있는 집으로 돌아왔지만 집은 폐허가 되어있고 연인 마리안도 보이지 않는다. 

 

 

2년 전에 전사자 명단에 로빈이 올라가있어서 사람들은 모두 로빈이 죽은 줄 안다. 주 장관이 록슬리 저택을 전쟁 세금으로 압류하고 마리안을 내쫓았다. 뿐만 아니라 노팅엄의 평민들을 모두 내쫓아 탄광에서 일하게 하고 전쟁 세금을 걷고있다. 

 

 

 

로빈은 마리안을 찾으러 탄광으로 가지만 그녀에게는 연인 윌이 있다.

 

 

그는 탄광에서 우연히 존을 만난다. 존은 아들의 정의와 로빈의 복수를 위해 주 장관의 돈을 훔치자고 제안한다.

주 장관이 전쟁 세금을 더 많이 걷으려고 광장에 사람들을 모아놓고 귀족들이 투표를 하고있다. 이 때 로빈이 살아있으니 록슬리가도 투표해야한다며 투표가 연기된다. 

 

 

로빈은 존에게 활쏘기를 다시 배우며 훈련을 받는다. 

 

 

전쟁 자금을 추적하기 위해 주 장관에게 기부하고 환심을 산다. 기부할 돈을 마련하기 위해 다리 통행세와 주일 기부함을 훔친다. 로빈은 계속 주장관의 돈을 훔쳐서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후드를 눌러 쓰고 다녀서 사람들은 도둑을 '후드'라고 부른다. 주장관은 귀족회의에 로빈을 초대하고 로빈은 도둑에게 현상금을 붙이자고 현상금은 자신이 내겠다고 한다. 점점 주장관의 환심을 사고있다. 

 

 

 

로빈은 이제 세금통 말고 금고를 노린다. 그러나 바로 발각되어 동전 한 푼도 못 건지고 도망간다. 사람들은 문 앞에 후드를 걸어놓고 도둑을 응원하고 있다. 주 장관은 도둑을 잡기 위해 기스본 대장이 있는 정예 부대를 고용한다. 

 

 

추기경이 오는 귀족 파티에서 로빈과 평민인 마리안이 초대된다. 주 장관과 추기경은 막대한 돈으로 아랍군을 지원하고 있었다. 이 나라가 전쟁에서 지고 추기경이 나라를 장악할 생각이다. 마리안은 주 장관의 서명이 있는 아랍 문서를 훔친다. 마리안은 이 증거를 들고 주장관을 물리치자고 하지만 장차 정치인이 꿈인 윌은 자신의 커리어를 무너뜨릴 수 없다며 거절한다. 

 

 

탄광에 군대가 들이닥쳐 전쟁 세금을 거두기 위해 물건을 모두 약탈하고 반항하는 마리안을 잡아간다. 그때 로빈이 나타나 마리안을 구하고 마리안은 후드가 로빈인 걸 눈치챈다. 마리안과 로빈은 도망쳤지만 존은 잡혀간다. 

 

 

윌은 사람들에게 탄광에서 도망치자고 하고 후드는 사람들에게 맞서 싸우자고 한다. 후드는 마스크를 벗고 자신이 로빈인 걸 밝힌다. 로빈은 사람들을 설득하고 윌과 함께 사흘 뒤에 아랍으로 떠나는 금화를 실은 배를 습격하기로 한다.

시민들은 모두 후드를 쓰고 주장관의 돈을 습격한다. 이런 전쟁터 속에서도 마리안과 로빈은 서로 눈이 맞아 키스를 하고 사랑을 확인한다. 이 모습을 본 윌은 마리안에게 널 놓아주겠다고 한다.

시민들과 군인들의 전쟁이 시작되고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가자 로빈은 자신이 후드라며 자백한다. 로빈은 주장관을 만나고 탈출한 존이 주장관을 죽인다. 

시민들은 주장관의 돈자루를 들고 모두 나르고있다. 

 

 

 

윌은 추기경을 만난다. 추기경은 노팅엄의 주장관 자리를 제안한다. 주장관이 된 윌은 반란군인 후드를 잡아 죽이겠노라 로빈얼굴이 그려진 포스터를 들고 선포한다. 그 때 로빈은 화살을 날려 현상금 포스터를 맞춘다. 

 

아~ 정말 재미없는 영화였다. 결말에 반전도 없는 뻔한 영화다.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