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년 6월 21일 LA 

클리어워터사에서 물 공급을 중단하여 시민들이 물을 공급하라며 LA 사상 가장 격렬한 폭동이 일어났다. 시위대는 클러어 워터사로 향하고 있다. 

 

 

서해안의 대표 은행 유니온 캘리피아에 무장 강도(호놀룰루와 와이키키)가 침입했다. 금고를 열려고 하지만 본사에서 제어하는 시스템이라 열 수 가 없다. 은행 손님들은 모두 가정부나 정원사이다. 강도들은 인진들에게 주인이 재벌인 사람은 일어나라고 하자 모두 일어난다. 부자들은 약탈 대상인 보물들을 모두 은행 금고에 옮겨놓으려고 하인들을 시킨다. 강도들은 인진들의 가방을 모두 회수한다. 그리고 호놀룰루는 비싸보이는 만년필도 뺏어간다. 

 

 

 

탈출하던 강도들은 폭동 진압반을 만나 총격을 당한다. 그들은 호텔 아르테미스로 향한다.

 

 

호텔 아르테미스는 살인금지, 무기 금지, 욕설금지 등의 엄격한 룰을 바탕으로 회원제로 운영되는 범죄자 전용 병원 호텔이다. 무면허 의사 진 토마스(조디 포스터)와 간호사 겸 경호원 에베리스트(데이브 바티스타)는 이 곳을 22년 째 운영 중이다. 

 

엘리베이터 앞은 쇠창살로 막혀있고 회원 인증을 해야만 들어올 수 있다. 호텔 안은 나름 최첨단 시설로 3D 프린터로 간을 만들어 이식한다. 와이키키의 동생 호놀룰루는 회복을 위해 누워있고 와이키키는 호놀룰루에게 만년필을 받는다. 

 

 

 

킬러 니스는 살인 청부를 받고 울프킹을 죽이기 위해 일부러 자기 팔을 총으로 쏘고 호텔로 들어온다.

 

 

그녀는 살인하는 영상을 찍어서 전송하기 위해 영상 녹화가 되는 렌즈를 끼고 있다.

 

 

무기상 아카풀코는 호텔에서 떠나기 위해 리무진 헬기를 옥상으로 불렀다. 아카풀코가 니스의 청부살인을 눈치채자 그를 기절시킨다. 

호텔에 또 다시 손님이 온다. 그러나 방이 이미 다 차서 받을 수 없다고 하자 아무도 못 들어가게 하겠다며 입구를 봉쇄해버린다. 

 

 

 

그 때 여자 경찰 모건이 도와달라며 찾아온다. 경찰은 호텔에 들어올 수 없지만 토마스는 죽은 아들 친구라 비밀통로를 통해 밖으로 나가 호텔 안으로 데리고온다.

 

 

토마스의 아들은 의사였지만 마약 과다로 죽었다. 그 이후로 공황장애인 그녀는 밖으로 3년 동안 나가지 않았다. 와이키키는 토마스가 나가는 걸 보고 비밀통로를 눈치챈다. 

 

와이키키는 니스에게 만년필을 보여준다. 만년필을 본 그녀는 당장 여길 뜨라고 한다. 이 만년필은 울프킹 소유로 안에는 1,800만 달러치의 야쿠티아 카나리아가 들어있다. 울프킹은 자신의 물건을 훔친 사람은 익사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LA 마피아 보스이자 이 호텔의 건물주 울프킹(제프 골드브럼)이 호텔에 도착한다.

 

 

울프킹과 부하들이 때거지로 도착하지만 규정상 울프킹 혼자만 들어올 수 있다. 그는 아들에게 혹시 자신이 죽으면 이걸 사용하라며 반지를 준다.

울프킹에게 진정제를 투여하자 진실게임처럼 술술 말을 한다. 토마스의 아들이 울프킹의 차를 훔쳤다. 그래서 울프킹이 아들을 익사시켜 죽이고는 경찰에게는 마약 과다로 죽은 것처럼 손을 쓴 것이다. 

 

 

경찰 모건은 치료를 받고 호텔에서 빠져나간다. 거리는 통행금지 상태다. 

 

 

와이키키는 의료용 3D 프린터로 총을 만든다. 와이키키는 동생과 도망치려고 하지만 동생이 거부하는 바람에 호텔에 남기로 한다. 

 

 

 

그 때 니스가 옥상에 설치한 폭탄이 폭발하면서 호텔 전체가 정전된다. 니스는 깨진 커피잔 조각을 들어 울프킹의 목을 그어 죽인다. 호놀룰루는 정전으로 생명유지장치가 꺼지면서 죽는다. 동생의 복수를 하기 위해 와이키키는 니스에게 총을 겨눈다. 그러나 차마 쏠 수가 없다. 그 때 뒤에서 아카풀코가 나타나 와이키키를 쏘고 니스 다리에 총상을 입힌다. 방탄조끼를 입어 무사한 와이키키가 일어나 아카풀코를 죽이고 니스를 구한다. 그러나 와이키키는 다리에 총상을 입었다. 

울프킹의 아들이 반지를 벽의 버튼에 대자 폭발이 일어난다. 그래도 문이 열리지 않자 벽을 부순다. 와이키키, 토마스는 비밀 통로로 도망가고 에버레스트와 니스는 남아서 울프킹의 조직원들과 싸운다. 

 

 

와이키키와 토마스가 유일한 출구로 나가려고 하자 울프킹의 아들이 둘 사이를 막는다. 토마스는 새끼 코끼리용 진정제로 울프킹의 아들을 죽인다. 토마스는 22년 전 처음 들어왔던 문으로 다시 나가게 된다. 

 

 

거리에선 시위대와 경찰들이 싸우고있다. 와이키키는 근처에 세워둔 차로 도망가려고하지만 토마스는 여기에 남아서 환자들을 치료하겠다고 한다. 

 

 

 

다시 돌아온 호텔. 

에베리스트가 조직원들을 모두 죽이고 호텔 불을 다시 켠다.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