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 : 대만 타이베이, 지우펀, 예류, 단수이, 스펀

일정 : 3박 5일 

항공 : 제주항공 

여행사 : 온라인투어 패키지 

인원 : 혼자 


대만 패키지 3박 5일동안 먹은 식사만 따로 모아봤다. 아침은 항상 호텔 조식에서 먹으니 호텔 조식은 제외하고 점심, 저녁만 모았다. 

호텔 조식은 아래 글을 클릭~!! 


대만 패키지 - 2일째, 웰가든호텔 조식


1일째는 저녁 비행기로 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호텔에 가서 자는 걸로 하루가 끝났다. 



2일째 점심 



예류에 도착해 주차장 근처의 식당으로 점심을 먹으러 갔다. 가운데 보이는 하얀 식당.

옆가게도 패키지 손님인듯하다. 이 근처 식당에서 모두 점심을 먹는 듯.



첫번째 식사부터 실망을 안겨준 식당이었다. 생선 한마리, 물에 빠진 삐쩍마른 새우, 계란후라이, 깍두기, 아무맛 안나는 미역국, 게튀김, 숙주나물이 다다. 우리는 식당 2층으로 갔다. 1층엔 중국인 관광객들이 생선과 전복을 먹고 있었다. 1층에서 봤던 전복은 어디간게냐...



밥도 셀프로 뜨라고 한바가지 준다. 이렇게 점심이 구릴 줄 알았다면 지우펀에서 군것질을 더 할껄 그랬다. 버스에 먹다가 남겨둔 오징어 튀김이라도 들고올껄. 먹을 것도 없고 맛도 없다. 호텔 조식에 이어 점심식사도 10분만에 끝났다. 대만에 있는 동안 강제 다이어트할 것 같다. 



2일째 저녁, 4일째 마지막날 저녁  



3박 5일동안 총 6번의 식사가 있었고 그 중에서 2곳을 빼고 나머지는 모두 이 골목에 있는 식당을 왔다. 이 근처만 4번이나 방문했다. 여기가 맛집 골목인가? 그건 전혀 아닌 것 같은데 ,,,, 너무 자주와서 다 외울지경이다. 

앞집, 옆집, 뒷집으로 2일째 점심과 저녁, 3일째 점심, 4일째 저녁까지 모두 이 골목에서 먹었다.



2일째 저녁식사와 4일째 마지막날 저녁식사는 모두 같은 식당, 같은 메뉴였다. 패키지로 가면서 같은 식당에 2번 오긴 처음이다. 



매장 입구에는 메뉴판과 가격이 모두 유리에 붙어있었다. 1층은 대부분 대만 현지인 손님을 받고 지하엔 단체손님을 받았다. 현지인 손님을 안받으면 장사가 안되기 때문에 한식도 대만 현지인 입맛에 맞춘다고 한다. 


도착하니 미리 셋팅이 다 되어있다. 메뉴이름은 모르겠는데 돼지고기, 버섯, 콩나물, 고추장이 들어있다. 



여기 사장님이 한국사람이라 그런지 먹다가 모자르면 더 준다고 한다. 한국식으로 더 준다는데 다들 고기 좀 더 달라고 했다. 

여기서 정말 배터지게 먹은 것 같다. 예류에서 먹은 현지식 점심에 비하면 훨씬 맛있었다. 역시 고기가 진리인가. 



3일째 점심- 샤브샤브



참 익숙한 그 골목, 어제 저녁식사를 한 식당 바로 맞은편이다.



대부분의 식당들이 가게 유리문에 메뉴판과 가격이 붙어져있다. 



오늘의 메뉴는 샤브샤브다. 도착하니 미리 셋팅이 다 되어있었다. 




1인당 한개씩 제공되는 상추와 샤브샤브 메뉴들.

뭔가 푸짐해보이는데 상추를 걷어내면 안에는 별로 없다. 



가운데에 냄비가 있는데 1인당 1개씩이다. 각자 알아서 조리해서 먹으면 된다. 일단 상추를 먼저 끓는 물에 넣었다. 상추만 덜었을 뿐인데 안에 참 부실하게 들어있다. 1인당 1개씩 대패삼겹살을 9점 준다. 



샤브샤브에 찍어먹을 소스는 각자 취향대로 알아서 제조하면 된다. 일단 있는거 하나씩 다 넣고 대충 만들었다. 



밥과 면, 상추와 양배추는 리필이 가능하게 따로 준비되어있다. 



3일째 저녁 



3일째 저녁은 어제 저녁먹은 곳의 바로 맞은편이자 오늘 점심 먹은 식당의 옆가게이다. ㅡ.ㅡ;;



오늘의 메뉴는 대만 현지식으로 중국집 코스요리처럼 나온다. 브로콜리, 생선, 국, 계란, 밥 등 총 10가지 음식이 나왔다. 



이 테의블에만 12명이 앉아서 거의 모든 음식이 초토화됐다.



4일째 마지막날 점심 - 몽골리안 BBQ 



오늘 점심식사는 몽골리안 BBQ. 

가게 앞에는 계속 2층 버스가 사람들을 싣고 가고 내리고 계속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식당은 부페식이었고 일단 제일 줄이 긴 BBQ 부터 줄을 섰다. 그릇에 양파, 숙주나물 등의 야채와 고기를 담으면 된다.



고기는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까지 다양했다. 마지막엔 소스가 있어서 취향대로 소스까지 뿌리면 완성.



재료를 그릇에 모두 담으면 여기에 줄을 서서 그릇을 주면 저 넓은 돌판에 1분만에 볶아서 준다. 



in은 담은 그릇을 주는 곳이고 out은 다 볶아진 음식을 받는 곳이다. 난 그릇 하나에 야채와 고기를 담아서 줬지만 그릇을 2~3개씩 들고오는 사람들도 있었다. 한개는 야채만 가득, 다른 하나엔 고기만 가득 담아서 같이 볶아달라고 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BBQ외에 각종 튀김요리, 볶음 요리 등이 다양하게 있었다. 



이 곳은 샤브샤브에 넣을 재료가 있는 곳이다. 여기서 취향대로 담아서 샤브샤브로 만들어 먹어도 된다. 



3박 5일 식사 중에서 몽골리안 BBQ가 가장 먹을 것도 다양하게 많고 맛있었다.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