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이 평일에는 일정하다가 주말, 휴일, 공휴일만 되면 곤두박칠 치는 항상 똑같은 패턴을 보이고 있다. 주말이라 사람들이 다 놀러간다고 검색을 안하는 걸까? 방문자수나 유입자수를 보면 평일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럼 왜 주말에만 수익이 떨어지는 걸까?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방식은 CTR, CPC, RPM 등으로 수익이 발생한다. 애드센스 용어에 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애드센스의 광고 단가(CPC)는 애드센스에 광고 신청을 한 광고주가 결정한다. 주말에는 광고주가 광고 단가를 낮추기 때문에 수익이 낮을 수 밖에 없다. 

광고주는 왜 주말에 단가를 낮추는 것일까? 



사람들이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검색을 하다보니 검색량이 많아지고 검색량이 많아지면 불필요한 클릭율이 높아진다. 광고주가 불필요하게 발생되는 광고비를 줄이기 위해 광고 단가를 낮게 측정하기 때문에 휴일, 황금연휴, 명절, 주말에 애드센스 수익이 떨어진다. 



그러나 이건 절대적인 지표는 아니다. 광고마다 광고 단가가 틀리기 때문에 어떤 광고냐에 따라 주말에도 높은 수익이 나올 수 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100 달성

(도서 후기)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용어 정리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