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어플로 항상 체크를 하고 있지만 개요의 예상수입만 볼 뿐 페이지CTR, 노출 RPM 등 어려운 말이 너무 많습니다. 애드센스 용어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릴께요. 



1. 예상 수입

애드센스 광고에서 발생한 매출 

이건 누구나 아는 항목이죠. 그러나 최종적으로 지급되는 수입과는 차이가 납니다. 최종 정산할때는 무효 클릭을 빼야하기 때문에 실제 수입액이 아니라 예상치입니다. 그러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2. 페이지뷰 

애드센스의 광고가 포함된 페이지를 보는 횟수 

모든 게시물에 광고가 있으므로 방문자가 내 사이트의 페이지를 본 횟수라고 보면 됩니다. 광고의 수에 관계없이 페이지를 한번 볼때마다 1회가 됩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1명이 들어와서 10개의 페이지를 읽었다면 페이지뷰는 10이 됩니다. 


3. 노출수 

광고의 노출 횟수  

한 페이지에 광고가 많으면 그 광고의 갯수만큼 노출이 됩니다. 예를 들어, 1장의 페이지에 광고가 5개가 있다면 페이지 1장 볼때마다 5개의 광고에 노출됩니다. 노출수는 5가 되겠죠. 


4. 클릭수 

광고가 클릭된 휫수 



5. 페이지 CTR

CTR(Click Through Rate)이란 클릭한 비율을 말하며 

페이지 CTR은 페이지를 클릭한 비율입니다. 

이 클릭률이 높을수록 방문자 대비 광고 클릭수가 많다는 뜻입니다. 적정 CTR은 1~2%이고 수익이 높은 블로그는 2~3% 이상 나오기도 합니다. CTR은 높을수록 좋으며 평균이 1%대이나 대부분 1% 미만이 많습니다.  


페이지 CTR = 광고클릭수 / 페이지뷰 x 100

 광고클릭수 (10) / 페이지뷰 (1,000) x 100 = 1%


6. 노출 CTR 

노출 CTR = 광고클릭수 / 광고 노출수 x 100

 광고클릭수 (5) / 광고 노출수 (1,000) x 100 = 0.5%


7.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단가 

방문자가 하나의 광고를 클릭했을때 나오는 수익입니다. 단가는 광고에 따라 다르며 광고주가 결정합니다. 



8. 페이지 RPM 

Revenue per mile, Revenun per thousand impressions

페이지뷰가 1,000회가 되었을 때 얻을 수 있는 수익

지금은 페이지뷰가 1,000회가 아니더라도 만약 페이지뷰가 천번을 달성하면 예상되는 수익을 보여줍니다. 


9. 노출 RPM 

광고가 1,000회 노출되었을때 얻을 수 있는 수익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