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달러로 환전하는 방법에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 이중환전하기 


먼저 한국에서 미국달러로 환전하고 대만 공항에 도착해서 공항 환전소에서 대만 달러로 환전하는 이중환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미국 달러로 환전하기 

인터넷을 뒤져서 90% 우대 환율 쿠폰을 받고 그 쿠폰을 들고 은행으로 가서  미국 달러로 환전을 합니다. 지금 환율도 1,069원이라 저렴하게 달러로 환전할 수 있어요. 100달러를 환전하는 것과 10달러를 환전할때에는 금액이 달라요. 큰 금액인 100달러를 환전하는 것이 환율이 더 높기때문에 팁으로 쓸 1달러를 제외하고 모두 100달러로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대만 공항 환전소에서 환전하기 

미국 달러를 들고 대만 공항에 도착해서 공항 환전소에서 대만 달러로 환전을 합니다. 대만 공항에는 환전소가 3군데가 있습니다. 3군데 다 환율이 각각 틀려요. 전 제주항공을 타고 가서 제1터미널에서 내렸는데 입국심사하러 가는 길목에 바로 환전소가 나옵니다.

밤 비행기라 환전소가 문닫으면 어떻하지 걱정했는데 밤 11시 반에 도착하니 입국심사 하기 전에 있는 환전소는 문을 닫았네요. 문을 닫은건지 잠시 자리를 비운건지... 한자까막눈이라...


입국심사를 다 마치면 또 한군데가 보여요. 여기는 환율이 28.86이네요. 


밖으로 나오니 환전소가 또 있습니다. 여기는 29.05입니다. 대만 공항에서 환전할때에는 30 대만 달라를 수수료로 때고 줍니다. 



이중 환전 계산법 

(1) 내가 산 달러 금액을 확인합니다. 전 1달러에 1,076원에 환전했습니다. 

(2) 대만 공항 환전소의 환율을 확인합니다. 1달러에 29.05네요. 

(3) (1) 나누기 (2)를 합니다. 1,076 / 29.05 = 37.03

즉 대만 달러 1달러당 37.03원에 산것입니다. 여기서 대만 환전 수수료 30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US $530 달러를 대만달러로 환전한다면 

US $530 X 29.05 = 15,397NT -30(수수료) = 15,367 NT


 2. 한국 은행에서 대만 달러로 환전하기 


가장 환율이 안좋고 비싸게 대만 달러를 사게 됩니다. 가까운 은행에 대만 달러가 있는지 전화로 확인을 해보고 가야합니다. 그러나 이마저도 대만 달러를 취급하는 은행이 많지 않습니다. 



3. 한국 사설환전소에서 대만 달러로 환전하기 


서울에는 명동에 사설환전소가 있고 부산에는 서면 나영, 서울 환전소, 남포동 우리, 영진환전소, 해운대 머니박스등 전국에 많은 사설환전소가 있습니다. 사설환전소에는 일단 은행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 당장 대만 달러로 환전할 수도 있지요. 이중환전이 싼지 사설환전소가 싼지는 미국 달러로 자기가 얼만큼 저렴하게 환전했는가에 달려있습니다. 

전 밤비행기로 출발하는데 만약에 제주항공이 연착되면 새벽 1~2시에 도착합니다. 그때까지 대만 공항 환전소가 문을 열지 확실하지도 않고 패키지로 가게 되는거라 시간이 없으면 어떻하나 불안한 마음에 사설환전소에서 환전하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해운대 머니박스로 갔습니다. 위치는 해운대 바닷가 바로 근처에 있어요. 

환전소마다 대만달러가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고 날마다 틀리니 꼭 전화해보고 가세요.

영수증은 따로 안주네요. 이날 환율은 36.3 이었습니다. 

6,000 대만달 X 36.3 = 217,800원 

20만원 정도 환전하니 6,000 대만 달가 나오네요. 


4.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로 대만에서 인출하기 


환전할 필요없이 해외 22개국 씨티은행 ATM에서 현지 화폐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인출할때 ATM수수료 US$1 + 네트워크 수수료 02.%가 듭니다. 

잔고가 부족할 경우 국내 씨티은행 계좌에 입금이 되면 현지에서 바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여행할 경우 현금을 많이 소지하면 도난이나 분실 위험이 많습니다. 씨티은행 국제 현금카드로 현금이 필요할때마다 찾아쓸 수 있어 안전합니다. 


※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 만들기 

이 카드는 발급수수료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신청을 하는 경우 1만원이 들고 영업점을 방문해서 신청하는 경우 발급 수수료가 5만원이나 듭니다. 2017년 2월 1일자로 수수료가 인상되었습니다.

1일 이용한도 : US $ 5,000

1개월 이용한도 : US $ 20,000

대만 달러는 1,000NT 단위로만 인출이 가능합니다. 한번에 40,000NT까지 인출이 가능하지만 기계별로 약간씩 다릅니다.  


국제현금카드를 발급받으려면 다른 은행과 비교했을 때 씨티은행이 가장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씨티은행을 많이 이용하죠. visa 나 maser card 같은 경우 인출 수수료가 2,000원인데 citi은행은 1달러입니다. 현지수수료도 citi은행은 무료입니다. 

그래도 해외인출 수수료 $1가 아깝다면 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씨티은행에 잔고가 5천만원 이상이면 수수료 $1이 면제됩니다. 


▲ 대만의 씨티은행 위치 


▲ 타이베이, 타오위엔의 씨티은행 지점과 ATM 위치 

타이베이 시내에는 씨티은행이 엄청 많습니다. 


▲ 타이베이의 씨티은행 지점과 ATM 위치 

좀 더 자세한 위치를 찾고싶다면 아래 주소로 들어가서 taiwan, taipei를 검색하면 됩니다.


http://www.findmyciti.com/kr/index.jsp


그러나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는 카드발급하는데 수수료도 비싸고 대만 공항에 시티은행 ATM이 없습니다. 공항버스를 타거나 공항에서 당장 돈을 쓰려면 대만 달러가 필요하기 때문에 어차피 환전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