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즈러너 2편에서 민호가 위키드로 잡혀가면서 끝이 났습니다. 

토마스와 아이들은 민호와 면역자인 아이들이 잡혀있는 기차에서 민호를 구출하기로 합니다. 



아이들은 민호가 들어있는 칸을 찾아 기차를 분리시킵니다. 

이들이 따라붙은걸 안 위키드는 전투기 버그를 보냅니다. 브렌다와 호르헤가 지프를 유인한 뒤 전투기를 탈취합니다. 왼쪽 여자가 브렌다, 가운데 남자가 호르헤입니다. 

이 탈취한 전투기로 다시 기차로 가서 분리된 칸을 통째로 가져갑니다. 와우~! 

민호 구출 성공~! 한줄 알았지만 그 칸에 민호는 없었습니다. 다른 칸에 민호가 있었습니다. 민호빼고 다른 아이들을 구출했네요. 

위키드에 대항하는 오른팔 조직의 리더입니다. 

토마스는 끝까지 민호를 구출해야한다고 주장하지만 민호는 위키드 본사로 끌려갔습니다. 오른팔 조직의 대장은 민호 1명을 위해 모두를 희생할 수 없다고 반대합니다. 

그래서 몰래 토마스, 뉴트, 프라이팬이 민호를 구하러 갑니다. 

위키드 본사로 가기 위해선 어두운 터널을 지나야 하는데 그 곳엔 크랭크라고 불리는 좀비가 가득합니다.

좀비에게서 위급한 순간 브렌다와 호르헤가 나타나 구해줍니다. 

드디어 위키드 본부가 저 멀리 보이네요. 주위에 큰 벽을 쌓아 요새로 만들어놓고 삐까번쩍한 고층 건물들이 있습니다. 

막상 위키드 본부가 있는 도시에 도착하니 이 곳은 난장판입니다. 위키드로 못 들어간 사람들이 벽을 넘어 들어가기 위해 시위를 하고 있습니다. 

토마스의 목 뒤에 있는 칩때문에 위키드에서도 토마스가 온 걸 알고 무차별 폭격을 가합니다. 도망치다가 마스크를 쓴 조직들에게 잡혀 어디론가 끌려갑니다.


 

토마스를 데리고 온 사람은 바로 갤리였습니다. 1탄에서 죽은 갤리가 살아서 돌아왔네요. 어떻게 살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지 않습니다. 죽을뻔 했는데 이 조직이 살려줬다고 하네요.

갤리가 살아있다니 황당한 아이들

아무리 영화라도 죽은 애를 막 살려내다니... 나도 황당하네요. 

암튼 이 조직의 리더를 만나 거래를 하고 위키드로 들어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지하 하수구를 통해 위키드로 들어가지만 연구실이 있는 건물에는 CCTV와 군인이 쫙~ 깔려서 도저히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위키드에서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는 트리사를 이용하기로 합니다.  

민호는 그리버에게 쫓기고 있습니다. 이건 현실이 아니라 민호의 꿈입니다. 위키드에서 '플레어'바이러스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민호를 극한의 상황으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민호를 가장 우수한 면역체라고 여긴 트리사는 치료제를 만들어 바이러스에 감염된 아이에게 투여하지만 효과가 없습니다.

토마스와 일행들은 트리사를 유인해서 납치하기로 계획합니다. 

횡단보도에서 우연히 마주하게 된 트리샤와 토마스

토마스는 트리샤에게 우리를 배신한걸 후회하느냐고 물어보지만 트리샤는 다시 돌아가도 똑같이 행동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트리샤를 납치합니다.

트리사에게 목 뒤의 칩을 제거하게 시킵니다. 이때 트리사는 감염된 브렌다가 토마스의 피덕분에 변하지 않고 멀쩡하게 살아있는 걸 알게됩니다. 그리고 트리사의 지문 인식을 통해 위키드 본사 안으로 무사히 잠입합니다. 그리고 전산망을 마비시켜 위키드를 해킹할 수 있게 합니다. 

민호를 구하러 왔지만 민호는 반대편 건물로 이송되었습니다. 갇혀있던 28명의 아이들을 버스에 태워 구합니다. 

트리사와 토마스 일행이 민호를 구하러 가는 도중에 잰슨에게 들키게 되고 트리사는 내버려두고 잰슨과 싸우며 민호를 만났습니다. 

토마스, 뉴트, 민호가 더이상 도망 갈 곳없는 방에 갇히게 되자 호수 밑으로 뛰어내립니다. 



이 시간 트리사는 토마스의 목 뒤 칩을 빼주면서 생긴 토마스의 피 묻은 헝겁을 가지고 실험을 합니다. 토마스의 피가 바이러스를 죽이고 있습니다. 토마스가 완전한 치료제였습니다. 

위키드 밖에서는 갤리의 조직들이 전쟁을 준비합니다. 마비된 위키드 전산망을 해킹해서 무기를 무력화시켰습니다. 위키드의 모든 건물을 부수고 연구실이 있는 본사까지 위험해져 사람들은 대피를 합니다. 

'플레어'바이러스는 공기로 감염이 됩니다. 뉴트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점점 좀비로 변하고 토마스를 공격합니다. 끝내 뉴트는 칼로 자신의 심장을 찔러 자살합니다. 

트리사는 확성기로 전 도시에 들리게끔 토마스에게 말합니다. 너의 피로 치료제를 만들 수 있으니 돌아와달라고 넌 뉴트를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뉴트가 죽고 토마스는 트리사에게 돌아갑니다. 위키드 본사 안에 에바 페이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토마스를 설득하는 사이 잰슨이 에바 페이지를 쏴 죽입니다. 

잰슨 역시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 토마스의 치료제가 절실합니다. 치료제를 두고 다시 싸움이 벌어지면서 가둬놓은 좀비들이 나와 잰슨을 죽입니다. 이때 토마스가 잰슨의 총에 맞게됩니다. 

옥상으로 도망친 토마스와 트리샤는 더이상 피할 곳이 없습니다. 건물은 화재로 뒤덮히고 무너져갑니다. 그때 호르헤가 전투기를 끌고 나타납니다.

토마스는 무사히 전투기에 탔지만 트리사는 건물이 무너지면서 추락해 죽고맙니다. 


위키드도 없고 평화로운 섬에서 아이들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토마스는 뉴트가 죽을때 자신에게 준 물건을 꺼내봅니다. 안에는 뉴트의 편지가 들어있습니다. 오른팔 조직의 대장은 큰 바위를 새우며 희생된 사람들 이름을 적으며 추모하자고 합니다. 

토마스는 바위에 뉴트와 트리샤 이름을 새기며 끝이 납니다.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