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본문 하단과 모바일에 텐핑 광고를 단지 3개월이 되었다. 그 동안 내 광고 수익은 얼마일까? 확인해보니 300원이었다. ㅡ.ㅡ;; 

3개월에 300원이라니...너무 한거 아냐?

HTML에 소스 코드를 삽입하고 플러그인에 있는 텐핑 모바일을 적용 시킨 것 외에 따로 광고 활동을 한 것이 없다. 


티스토리 본문 하단, 모바일에 텐핑 광고 삽입하기



처음엔 애드센스처럼 리스트 형태의 광고만 넣으면 사람들이 알아서 클릭하고 수익이 생기는 줄 알았다. 그런데 이렇게만 해서 수익을 얻기 어렵다. 제대로 수익을 얻으려면 소문내기를 통해 적극적으로 광고를 해야한다. 



텐핑으로 수익을 얻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다. 첫째,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마케팅하는 방법이다.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블로그 외에 텐핑 광고용 블로그를 하나 더 운영한다. 이 블로그에 텐핑 광고로 가득 채우는 것이다. 네이버나 다음 카페에 가입해 지속적으로 광고를 올리는 방법도 있다. 보통 이렇게 되면 저품질 블로그가 될 경우가 많다.

둘째, 게릴라 마케팅이 있다. 회원수가 많은 카페에 가입해서 링크를 올려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카페 운영진들이 아이디를 차단하거나 강퇴시켜버린다. 그래서 수십개의 카페에 가입해서 끊임없이 계정을 삭제하고 다시 만들기를 반복해야한다. 직접 카페를 만드는 사람도 있다. 

셋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SNS를 이용한 마케팅이다. 

이런 행위를 해야 돈을 벌 수 있다. 1일 1포스팅 하기에도 벅찬데 이런 마케팅을 할 시간이 있을까? 텐핑용 블로그를 따로 만들어야할까? 주위에 티스토리로 월 300만원 이상 벌고있는 고수에게 물어보니 "머리굴리지말고 글이나 제대로 적어라"는 답변이 왔다. 그래서 과감하게 텐핑 광고를 삭제하고 애드센스에만 올인하기로 했다. 텐핑으로 많은 수익을 버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지만 난 한번에 두마리 토끼를 잡을 능력까진 없나보다. 



텐핑은 데이블 광고랑 다르게 처음에 설치할 때도 아무런 조건도 없고 삭제도 쉽다. HTML에 있는 소스코드만 삭제하면 된다. 

삭제하고 나니 예전엔 블로그 하단에 인피드 광고, 텐핑광고, 일차하는 콘텐츠 광고로 정신이 없었는데 깨끗하게 정리되었다. 




그리고 데이블 광고도 삭제했다. 삭제했다기 보다는 차단 당했다라고 말하는게 정확하다. 광고를 단지 한 달만에 트래픽 기준 미달로 인해 서비스 지원이 중단된다는 메일이 왔다. 하루 페이지뷰가 3,000PV 미만이라 광고가 중단된다는 내용이었다. 말은 들었지만 정말 칼같은 시스템이군. 



본문 하단과 사이드에 있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모두 데이블 광고로 바꿨었다. 확실히 데이블이 일치하는 컨텐츠보다 광고단가가 높았다. 그렇게 한달이 지나니 월 5,000원 정도의 수익이 들어왔다. 문제는 데이블 광고는 10만원이 되어야 인출이 가능하다. 이대로 가면 1년 정도 있어야 광고 수익을 받을 수 있었다. 그 1년동안 페이지뷰가 3,000 PV 미만으로 떨어지면 안된다. 


데이블광고 신청조건 및 신청방법, 위젯 적용하기, 수익


데이블 광고를 삽입했을 때와 삭제했을 때 애드센스의 수익은 큰 변화가 없었다. 이렇게 자의로 타의로 인해 텐핑 광고와 데이블 광고를 삭제했다. 이제 애드센스에만 올인을 해야겠다. 


※ 이전 포스팅 보기 

티스토리 상단 애드센스 광고 PC 2개, 모바일 1개 삽입하는 방법

티스토리 썸네일 글그램 어플로 간단하게 만들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100 달성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