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설명 


노마지 : 영국에서는 마법사가 아닌 평범한 일반인을 '머글'이라고 부르고 미국에서는 '노마지'라고 부른다. 

마쿠사(MACUSA) : 미국의 마법의회로 1편에 나왔던 1926년에는 아프리카 사바나 출신의 피쿼리가 대통령이다. 



오러 : 마쿠사 소속으로 흑마법을 사용하거나 법을 어긴 마법사들을 체포하는 일종의 마법사 경찰이다. 간달프 그레이브스의 후손인 퍼시벌 그레이브스(콜린퍼렐)이 수중으로 있다. 

일버르모니 : 영국에 있는 마법학교는 호그와트이고 미국에 있는 마법학교는 일버르모니이다. 세계각국에 마법학교들이 존재한다. 



신비한 동물사전 1 줄거리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교과서인 '신비한 동물사전'을 쓴 뉴트 스캐맨더가 주인공이다. 



1926년, 영국에서 온 뉴트는 신비한 동물 반입 금지인 뉴욕에 동물을 가방에 가득 넣어 온다. 뉴욕에서는 마법사들이 인간에게 위협을 가하고 있다는 제2회 세일럼회 시위가 일어나고 있다. 



가방에서 반짝이는 금속을 좋아하는 니플러가 빠져나와 은행으로 향하고 뉴트는 니플러를 잡으러 은행안으로 들어간다. 



그러다가 빵집 가게를 열기위해 대출을 받으러 온 노마지인 제이콥 코왈스키를 만나게 된다. 뉴트는 니플러를 잡느라 마법을 쓰는데 이 모습을 제이콥에게 들키고만다. 노마지가 마법에 대해 알면 안되니 제이콥의 기억을 지우려고 하지만 제이콥은 도망간다. 



이 모든걸 지켜보고 있던 티나 골드스틴은 뉴트를 체포해서 마법사의회(MACUSA)로 데리고 간다. 그녀는 원래 어둠의 마법사를 추적하는 오러였지만 제2세일럼회에 관심을 갖다가 좌천되어 마법지팡이부에서 근무 중이다. 뉴트를 잡아 복직을 꿈꾸는 그녀는 증거물로 뉴트의 가방을 열어보지만 동물 대신 빵이 가득하다. 



제이콥과 가방이 바뀐 뉴트는 제이콥의 집으로 찾아간다. 그러나 이미 가방에서 동물 몇마리가 도망치고 제이콥은 동물에게 물려 아픈 상태다. 하는 수 없이 티나는 제이콥과 뉴트를 동생 퀴니와 함께 지내는 집으로 데려온다. 



퀴니는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 티나는 스캐맨더의 마음을 들여다보게 되고 뉴트가 사랑하는 잊지못하는 여인이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녀는 노마지를 이렇게 가까이서 보는 건 처음이라며 제이콥에게 호감을 보이고 나중에 둘은 서로 좋아하게된다. 



뉴트는 가방을 열더니 안으로 사라지고 제이콥도 따라들어간다. 왠만한 동물원 뺨치게 수많은 신기한 동물들이 가방안에 들어있다. 제이콥은 뉴트를 도와 니플러, 에럼펀트를 잡는 걸 도와준다. 뒤를 밟고있던 티나는 두사람이 들어있는 가방을 낚아채 마법사의회를 다시 찾아간다. 



마법사의회의 오러 수장인 '퍼시벌 그레이브스'는 '크레덴스 베어본'에게 강력한 어둠의 마법인 옵스큐러스를 가진 아이를 찾아오라고 시킨다. 옵스큐러스는 가장 강력한 어둠의 마법으로 아이들의 몸을 숙주로 한다. 보통 열살 전후에 힘을 견디지 못해 죽는다. 



크레덴스는 반 마법사의회 시위를 하는 총수인 베이본의 양아들이다. 그는 베이본에게 학대를 당하며 자라왔다. 



결말 



한편 옵스큐러스에 의해 뉴욕 상원의원인 헨리 쇼가 살해당한다. 뉴트의 가방에서 옵스큐러스를 발견한 그레이브스는 뉴트와 티나를 그린델왈드의 추종자로 오해해 사형을 선고한다. 사실 뉴트는 수단에서 옵스큐러스에 지배당한 8살 소녀를 구하기 위해 옵스큐러스를 가방에 가둔 것이다. 



다행히 퀴니와 제이콥의 도움으로 뉴트와 티나는 마법사의회에서 빠져나온다. 그리고 도망친 동물인 데미가이즈를 찾았다. 데미가이즈는 몸을 투명하게 하는 능력이 있다. 이 털로 해리포터에 나왔던 투명망토를 만드는 것이다.  나머지 동물인 두걸과 오케미까지 잡는다. 



그레이브스는 옵스큐러스를 찾아내라고 계속 크레덴스를 추궁한다. 알고보니 크레덴스가 옵스큐러스였다. 그는 온 도시를 파괴한다. 뉴트는 크레덴스를 설득하려고 하지만 그레이브스의 방해로 실패한다. 그레이브스는 마법의회 사람들에게 옵스큐러스를 파괴하지 말라며 공격하지만 뉴트의 동물들에게 잡히고 만다. 



알고보니 그레이브스의 실체는 그린델왈드(조니 뎁)였다. 그린델왈드는 마쿠사(마법의회)에 붙잡힌다. 



그리고 크레덴스는 마법사의회 대통령과 오러들에 의해 소멸되었다. 



노마지들은 이 상황을 모두 지켜보고 마법사의 존재를 알게된다. 뉴트는 날씨를 제어하는 능력을 가진 천둥새인 프랭크에게 기억을 지우는 물약으로 비를 뿌리게 한다. 덕분에 마법사회는 다시 안정을 찾는다. 



비를 맞고 제이콥도 모든 걸 잊는다. 뉴트는 은으로 된 오캐미 알을 보내 그가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도와준다. 제이콥은 꿈에서 본 듯한 신기한 동물모양으로 빵을 만들어 대박이 나고 그 가게에 퀴니가 찾아온다. 뉴트 덕분에 티나는 다시 오러로 복직하게 되고 뉴트는 책이 나오면 직접 전해주러 오겠다고 말하며 돌아가는 배에 오른다. 


※ 이전 포스팅 보기 

영화 나를 차버린 스파이 줄거리 및 결말

킬링타임용으론 괜찮은 영화 메가로돈

영화 맘마미아 2 후기, 진짜 아빠는 누구?

영화 공작 - 당신이 몰랐던 10가지 비하인드 스토리


블로그 이미지

hong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