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에 나온 인크레더블이 14년만에 2탄이 나온다. 인크레더블은 '믿기힘든, 믿을 수 없는' 이라는 뜻이다. 14년이라니 1탄이 뭐였는지 기억도 가물가물하다. 


인크레더블(The Incredibles) 1탄 줄거리 



세계 최강의 슈퍼 히어로 '미스터 인크레더블'과 여성 히어로 '엘라스티 걸'이 결혼을 해서 히어로 부부가 되었다. 이제 봄날만 있을 것 같았지만 인크레더블에게 소송이 들어온다. 자살을 시도하는 사람을 구해줬지만 '살고싶지 않은데 왜 마음대로 구해주냐'며 소송을 걸었다. 히어로의 소송비와 변호사 비용은 모두 나라에서 부담한다. 

그 후로 히어로들에게 얼토당토 않은 소송들이 줄지어 들어오자 많은 비용을 감당할 수 없는 정부는 영웅들의 활동을 모두 중지시켰다.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에 나오는 '슈퍼히어로 등록제'보다 좀 더 강력한 조치다. 이제 초능력을 쓰지말고 모두 평범한 사람들처럼 살아야한다. 



15년 후 근육질 몸매의 인크레더블은 배나온 아저씨 밥이 되어버렸고 엘라스티 걸은 아이 셋의 엄마 헬렌이 되었다.  


보험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밥은 보험청구하러 온 고객들에게 모두 보험금을 탈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런 밥때문에 수익이 적자가 되자 보험회사 사장은 밥을 들들볶는다. 



예전 히어로의 생활을 그리워하는 그에게 묘령의 여인 미라지가 찾아온다. 다시 히어로로 돌아가 미션을 수행하면 지금 월급의 3배를 준다고 한다. 고민없이 바로 승낙~!! 

다시 운동을 해서 배나온 아저씨에서 근육질의 인크레더블 몸매로 돌아간다. 그런데 왜 상체운동만 하는거지? 하체 운동 좀 하자. 




그런데 이건 악당 신드롬의 함정이었다. 통키머리를 하고 개그맨 이혁재를 닮은 신드롬은 어렸을 때 인크레더블의 팬이었다. 그를 찾아가 나도 히어로가 되고싶다고 직접 개발한 기술을 보여주지만 인크레더블은 그를 무시한다. 여기에 상처받고 마음껏 삐뚤어질테다~! 결심한다. 



인크레더블은 신드롬에게 붙잡히고 아내 헬렌은 첫째딸 바이올렛과 둘째 아들 대쉬와 함께 남편을 구하러 간다. 



영웅 유니폼 전담 디자이너인 에드나 모드 E에게 새로운 가족 유니폼도 받았다. 



신드롬은 새로 개발한 무기로 도시를 파괴하고 그 때 뾰로롱~ 나타나 사람들을 구해주며 자기가 영웅이 되려고 한다. 그러나 그 무기가 신드롬까지 공격하고 제어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그 때 인크레더블 가족과 친구 프로존까지 합세해서 무찌른다. 하늘색 쫄쫄이를 입은 말상이 프로존이다. 



복수를 꿈꾸는 신드롬은 막내 아기 잭잭을 납치한다. 초능력이 없는 평범한 아기인 줄 알았던 막내는 불도 내뿜고 변신도 하며 신드롬을 물리치고 무사히 엄마품으로 돌아온다. 


평화로운 어느날, 엄청나게 큰 드릴이 땅 속을 뚫고 나오면서 악당 '언더마이너'가 등장하면서 끝이 난다. 



능력 



인크레더블 : 힘이 아주 쎄다. 헐크처럼 아주 단순한 능력이다.

엘라스티 걸 : 나와라 가제트 팔처럼 온몸이 쭉쭉 늘어난다. 

첫째 딸 바이올렛 : 투명인간이 될 수 있고 보호막을 형성해서 공격을 막는다. 

둘째 아들 대쉬 : 엄청 빠른 달리기로 바다 위도 달릴 수 있다. 

막내 아기 잭잭 : 능력이 무한대이다. 아직 밝혀지지 않은 능력이 많다. 불을 뿜고 변신도 하고 레이져도 쏜다. 

프로존 : 입김 한번에 모두 얼려버리는 아이스맨이다. 


후기 


1탄은 어른을 위한 애니메이션이라기 보다는 아이들용 같았다. 재미있었지만 굳이 영화관에서 찾아서 볼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인크레더블 2의 북미 흥행 수익이 '겨울왕국'과 '도리를 찾아서'를 제치고 역대 애니메이션 1위를 달성했다. 아니 그렇게 잼있단 말이야? 겨울왕국을 이길만큼? 오는 7월 18일에 개봉한다니 얼마나 재미있는지 봐야겠다. 


※ 이전 포스팅 보기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및 결말 (쿠키영상 2개)

영화 마녀 후기, 줄거리 및 결말 - 재미있지만 잔인하다.

미션임파서블 톰 크루즈의 스턴트 시리즈

자존감 뿜뿜하는 영화 아이필프리티 줄거리 및 결말

블로그 이미지

hongya

,